본문 바로가기
임금/노동 일반

회사 내 직원들이 종사하는 업무에 따라 다른 취업규칙을 작성해도 되나요?

by 생활 법률 정보 2023. 6. 19.
반응형
- 질문

회사 내 직원들이 종사하는 업무에 따라 다른 취업규칙을 작성해도 되나요?


- 답변
사용자는 같은 사업장에 소속된 모든 근로자에 대하여 일률적으로 적용되는 하나의 취업규칙만을 작성하여야 하는 것은 아니고, 근로자의 근로조건, 근로형태, 직종 등의 특수성에 따라 근로자 일부에 적용되는 별도의 취업규칙을 작성할 수 있으며, 이 경우 여러 개의 취업규칙을 합한 것이 근로기준법 제94조 소정의 1개의 취업규칙으로 봅니다. (대법 1996.02.27, 95누15698)


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
법무부에 의해 작성된 ‘버비’ 생활법률지식서비스은(는)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-변경금지 4.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반응형

댓글